문화n라이프
영화
[2019즐거운 한가위/제주 극장가] "추석에 뭐 볼까?"… 극장가는 한국영화 전성시대
타짜3·나쁜 녀석들·힘을내요 미스터리 개봉
표성준 기자 sjpyo@ihalla.com
입력 : 2019. 09.12. 00:00:00
엑시트·변신·유열의 음악앨범 장기 레이스
한국 애니 헬로카봇·반지의 비밀일기 가세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11일 한국영화 3편이 나란히 개봉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예매율은 '타짜: 원 아이드 잭' 35.5%, '나쁜 녀석들:더 무비' 29.5%, '힘을 내요, 미스터 리' 19.3%로 한국영화들이 극장가를 휩쓸고 있다. 이들 영화에 이어 4위인 한국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달나라를 구해줘!' 예매율이 2.6%에 그친 것을 보면 연휴 기간 이 3편의 스크린 점유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1000만을 향해 질주 중인 '엑시트'와 감성멜로 '유열의 음악앨범', 독특한 공포 '변신'까지 장기전을 이어가면서 올 추석연휴는 한국영화들의 극장대첩을 예고했다.

▶타짜: 원 아이드 잭=전설적인 타짜 '짝귀'의 아들이자 고시생인 '일출'(박정민)은 공부에는 흥미가 없지만 포커판에서는 날고 기는 실력자다.

포커판에서 우연히 알게 된 '마돈나'(최유화)의 묘한 매력에 빠져든 일출은 그녀의 곁을 지키는 '이상무'(윤제문)에게 속아 포커의 쓴맛을 제대로 배운다. 돈도 잃고 자존심까지 무너진 채 벼랑 끝에 몰린 도일출 앞에 정체불명의 타짜 '애꾸'(류승범)가 나타난다. 거액이 걸린 거대한 판을 설계한 애꾸는 전국에서 타짜들을 불러모은다. 청소년 관람불가. 139분.



▶나쁜 녀석들: 더 무비=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고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경찰은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인 '특수범죄수사과'를 다시 소집한다. '오구탁'(김상중) 반장은 과거 함께 활약했던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을 찾아가고, 감성 사기꾼 '곽노순'(김아중)과 전직 형사 '고유성'(장기용)을 영입해 새로운 팀을 구성한다. 배후에 거대한 범죄조직이 있다는 것을 직감한 그들은 더 나쁜 놈들을 소탕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15세 이상 관람가. 114분.



▶힘을 내요, 미스터리=가던 길도 멈추게 하는 심쿵 비주얼의 대복칼국수 반전미남 '철수'(차승원)는 완벽한 외모와 달리 아이보다 더 아이 같다.

그런 그의 앞에 어느 날 어른보다 더 어른 같은 딸 '샛별'(엄채영)이 나타난다. 서로 아빠와 딸을 처음 겪어본 이 부녀는 누가 어른이고 누가 아이인지 모를 만큼 좌충우돌하던 중 마른하늘에 '딸' 벼락 맞은 철수의 미스터리한 정체가 밝혀진다. 12세 이상 관람가. 111분.



▶유열의 음악앨범=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 날, 엄마가 남겨준 빵집에서 일하던 미수(김고은)는 우연히 찾아온 현우(정해인)를 만나 설레는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연락이 끊기게 된다.

다시 기적처럼 마주친 두 사람은 설렘과 애틋함 사이에서 마음을 키워가지만 서로의 상황과 시간은 자꾸 어긋나기만 한다.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도 라디오 '유열의 음악앨범'과 함께 우연과 필연을 반복한다. 12세 이상 관람가. 122분.



▶변신="어제 밤에는 아빠가 두 명이었어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우리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서로 의심하고 증오하고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 '중수'(배성우)가 예고없이 찾아온다. 악마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해 사람들을 교란시키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악마를 다룬 영화이다. 15세 이상 관람가. 112분.



▶엑시트=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였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조정석)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희)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혼란에 휩싸인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한다. 12세 이상 관람가. 103분.



▶그것: 두 번째 이야기=27년마다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에 또 다시 '그것'이 나타났다.

27년 전,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으로 나타나 아이들을 잡아먹는 그것 페니와이즈에 맞섰던 '루저 클럽' 친구들은 어른이 되어도 더 커져만 가는 그것의 공포를 끝내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지막 대결에 나선다. 작은 도시 '데리'에서 마치 짐승에 물어뜯긴 듯 죽은 기이한 사건이 발생한다. 15세 이상 관람가. 169분.



▶극장판 헬로카봇: 달나라를 구해줘!=평화로웠던 지구에는 우주정거장이 사라지고, 달의 뒷면에서 살던 토끼족 마을은 외계 로봇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 모든 것은 바로 지구를 정복하려는 치올라 외계인들의 공격이었다. 평화를 수호하는 차탄과 카봇들은 달을 넘어 지구까지 혼란에 빠뜨린 치올라 외계 군단에 맞서기 위해 달나라로 떠나게 된다. 지구와 달을 구하기 위한 카봇과 토끼족들의 지상최대 연합작전이 시작된다. 전체 관람가. 76분.



▶반지의 비밀일기=비가 오는 날이면 방울 소리와 함께 친구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기 시작하더니 아빠까지 사라졌다.

'반지'가 친구 '응심이', '냠냠이'와 아빠를 찾던 그때, 미스터리한 빵 장수가 나타난다. 아이스크림 동산과 초콜릿 동굴이 있는 달콤한 세계로 빨려든 이들은 슈크림 대마왕과 바게트 병사들이 지키는 수상한 그곳에서 아빠와 친구들을 구하려고 나선다. 국산 어린이 만화의 영화 버전이다. 전체 관람가. 72분. 표성준기자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