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제주도개발공사, 제주 미래 선도하는 도민의 행복파트너] (2)2020년 사업계획
‘매출 3000억 최초 달성’ 이뤄진다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20. 03.10. 00:00:00

제주도개발공사는 올해매출 3000억원 최초 달성을 향해 도전한다. 재원 확보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기반을 만들 계획이다. 사진=제주도개발공사 제공

‘글로벌 브랜드’ 기반 확립
스피드·준비·상생·투명경영
도민과 함께하는 가치 실현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의 성장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 창의기업으로서 2020년 창립 25주년을 맞아 매출 3000억원 최초 달성에 나선다. 재원 확보를 통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기반을 만든다는 취지다.

제주도개발공사의 '두드림(Do dream), JPDC 2020'에 이은 올해의 슬로건 '함께하는 우리, 변화하는 우리'는 조직 역량과 공사의 성과를 제고하고 최고의 품질로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제주도개발공사의 도민·국민과의 약속이 함축돼 있다. 이를 토대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미래성장 주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도개발공사는 2020 전략과제로 글로벌 브랜드 기반 확립, 제주자원 성장가치 창출, 공익적 개발사업 확대, 스마트 경영체제 구축, 창의적 조직역량 강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꿈꾼다.

2020년의 경영방침은 스피드경영, 준비경영, 상생경영, 투명경영에 초점을 둔다. 2020년 경영목표인 매출액 3138억원, 순이익 670억원, JPDC CSI 89.0점, 안전사고 제로화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제주도개발공사는 ▷JPDC형 사회적 가치 체계 및 지속가능한 경영관리체계 구축 ▷제주삼다수의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경쟁력 강화 ▷제주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미래 성장 역량 강화 등 크게 3가지에 역점을 두고 있다.

세부적으로 JPDC형 사회적 가치 체계 및 지속가능한 경영관리체계 구축은 우선 도민참여, 체감형 사회공헌 사업 발굴은 물론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 재난·산업안전 통합관리 체계 강화, 친환경 경영체계 확산 및 연구 확대, 신뢰의 기업문화 조성, 주민·고객 경영 참여 소통 강화 등의 촘촘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한다는 내용이다.

제주삼다수의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경쟁력 강화는 안정적 생산 및 품질체계 확보는 물론 2025년까지 스마트 팩토리 구축 기반 마련, 마케팅·홍보 경쟁력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제주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미래 성장 역량 강화는 2025년까지 2000호를 공급, 수요 맞춤형 공공개발사업을 추진하고 관리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공사의 의지를 담고 있다. 여기에 수자원 관리 및 연구 강화, 제주감귤의 가치보호를 위한 감귤가공공장 운용 효율 개선 내용이 포함된다.

자료 =제주개발공사 제공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