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제주도개발공사, 제주 미래 선도하는 도민의 행복파트너] (3)2025년 비전
천연자원 보호하는 경영 정책 추진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20. 03.11. 00:00:00

제주도개발공사는 중장기 미래전략 실현을 위해 4대 추진 전략 및 세부 12대 전략과제를 수립해 책임있는 정책 추진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제주도개발공사 제공

미래 혁신 성장동력 확보
친환경 및 자원순환 경영
고객과 지역사회와 상생


제주도개발공사의 2025년 목표는 '제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 파트너'다. 키워드는 혁신·성장, 안전·환경, 신뢰·상생 등 모두 3가지로 집약된다.

혁신·성장은 급변하는 사업환경을 대비해 끊임없는 변화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찾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안전·환경은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과 친환경 및 자원순환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공기업으로서의 자세를 표방한다. 신뢰·상생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내포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이를 통해 사업, 미래, 고객, 내부역량 등의 내실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매출액 4160억원을 달성하고 신사업 매출비중을 11%로 상향 조정한다. 또한 CSI 91.5점 획득, 경영평가 '가' 등급을 받는 세부적 목표도 세웠다. 2020년 3000억대 달성 이후 5년 만에 4000억 시대를 연다는 도민과의 약속이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중장기 미래전략 실현을 위해 4대 추진 전략 및 세부 12대 전략과제를 수립했다.

그 내용은 ▷저탄소·친환경 사업장 실현(친환경 생산체계 구축, 자원 순환 및 폐기물 관리 강화,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및 신재생에너지 도입 확대)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친환경 패키지 개발, 친환경 소재 적용 확대, PET 재활용 사업 지원 및 관련 연구 수행) ▷지하수 보전·관리 체계 강화(지하수 보전·관리 연구 강화, 원수 품질 선제적 보호, 제주지하수 가치 전파) ▷친환경 경영 문화 확산(녹색제품 구매 확대, 친환경 교육 내실화, 친환경 경영 아이디어 공모 및 반영) 등이다.

청정 제주천연자원을 활용한 공기업의 책임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속가능성이 담겨 있어야 한다. 때문에 제주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친환경 정책은 불가분의 관계이며, 브랜드의 가치를 표방하는 의지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공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통합 환경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친환경 R&D선도사업 발굴, 제주 물 가치 극대화 연구, 감귤가공공장 효율적 운영 체계 구축 등 친환경 경영실행 체계 확립은 물론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한 운영을 고도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고대로기자 자료 =제주개발공사 제공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