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아이디어 찾습니다"
제주시, 연말까지 시민과 공직자 대상
문미숙 기자 ms@ihalla.com
입력 : 2020. 06.16. 11:07:15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제주시가 감염병 위기 극복 등 현안 해소와 발전전략 마련을 위해 시민과 공직자들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제주시는 '모든 시민이 언제·어디서나 자유롭게 참여하는 2020년 '365일 아이디어 뱅크' 운영계획'을 마련, 17일부터 연말까지 공모절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시책 ▷코로나19 감염병 등 예상못한 사회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안 ▷코로나 이후 변화된 사회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제도개선 제안 ▷쓰레기, 교통(일방통행·주차장 등) 등 제주시 주요 현안문제 해결방안 ▷그 외 시정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의 제안이다.

 시는 제안 내용에 대해 기존 소관부서 검토단계에서 단순 채택 여부를 조회하는데 그치지 않고 제안의 경제성, 실현 가능성, 전국 지자체 유사사례의 시행 효과를 검토해 적용 가능한 방안을 제시토록 해 제안의 정책 반영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청은 제주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시민참여→365일 아이디어 뱅크) 하거나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ferred9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연말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기준에 따른 평가를 통해 우수제안을 선정해 제주시장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5명에게 각 20만원 상당의 상금 또는 부상(제주사랑상품권) 등 총 6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