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기자의 눈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남성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제주남초등학교 협약
김현철 시민 기자 hl@ihalla.com
입력 : 2020. 09.14. 14:53:22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강태훈)는 지난 14일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진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도2동 내 남성마을 일원에서 진행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해 양 기관은 재생지역 안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사업들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나가기 위해 이와 같은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됐다.

향후 제주남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친환경교육(업싸이클링 등)을 통해 재생에 대한 기초를 다짐과 동시에 주민공모사업, 마을 내 행사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며, 나아가 마을의 미래를 이끌어 갈 도시재생 어린이 활동가 발굴 및 양성에도 함께 매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의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그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적자원이 성장하고 있는 학교가 서로 뜻을 모아 협력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함과 동시에 남성마을과 남교의 발전, 나아가 원도심의 활력증진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성마을 일원에서 진행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다시 돌앙 살고싶은 남성마을'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약 140여 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국책사업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