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시
일도2동 신산머루에 마을카페 생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웰컴센터 12일 영업 시작
마을주민들이 제주식재료로 만든 빙떡, 전통차 등 선봬
문미숙 기자 ms@ihalla.com
입력 : 2020. 10.08. 12:41:54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중인 제주시 일도2동 신산머루에 마을카페 웰컴센터(카페온)이 오는 12일 문을 연다. 제주시 제공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중인 제주시 일도2동 신산머루에 마을카페 웰컴센터(카페온)가 문을 연다.

 제주시는 신산머루 웰컴센터가 오는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을 주민이 건물설계에서부터 메뉴 개발까지 참여해 조성된 웰컴센터는 사업비 4억4500만원이 투입돼 올 2월 준공됐다.

 그동안 카페온을 운영하는 신산머루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제주의 맛을 알릴 수 있는 메뉴 개발과 신산머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내부 인테리어 꾸미기에 직접 참여하는 등 마을 주민이 직접 운영하게 될 마을카페가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대표적인 마을카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공들여 왔다.

 카페온에서는 제주의 식재료를 이용한 빙떡, 쉰다리, 쑥개떡, 단호박식혜 등 전통차와 디저트를 판매하며 지역주민들의 이야기 공간이자 관광객 등에게 신산머루와 제주의 맛을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제주시는 카페온 운영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주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신산머루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마을의 자산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웰컴센터에서 선보일 제주식재료를 이용한 제주전통음식과 전통차.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