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기자의 눈
남원읍4-H본부 연말총회 및 시상식
고성봉 시민 기자
입력 : 2020. 12.13. 13:45:35
서귀포시 남원읍4-H본부(회장 고성봉)는 지난 11일 한남리 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김창민 서귀포시4-H본부 회장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본회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겸한 '제10차 연말총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 제1부에서는 '농업환경의 변화 대응과 4-H본부 회원들의 활동변화'를 주제로 신근명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지도과장의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의 주된 내용은 코로19 등의 환경변화로 인해 사회가 변하고 있고 소비자들의 인식에 큰 변화가 오고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는 공부를 통한 대응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처음에 기술혁신 보급 등으로 많은 발전을 거듭했던 4-H운동에 있어서도 지금에 와서는 조직체의 단합적인 운영 성격으로 활동방향의 변화를 볼 수 있는데, 앞으로는 4-H본부를 중심으로 4-H운동의 기본 방향에 맞춰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응해 나가는 4-H운동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제2부에서는 시상식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 홍상돈 ▷서귀포시장 표창 김준덕·김선호 ▷한국4-H본부 회장 표창 오해숙 ▷제주특별자치도4-H본부 회장 표창 김수희 ▷서귀포시4-H본부 회장 표창 김용현.

 한편 제3부로 진행된 총회에서는 사업 결산과 정관 개정, 2021~2022년도를 이끌어갈 제6대 선거직 임원 선출이 있었으며, 당선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명준 ▷수석부회장 김 석 ▷남성부회장 홍상돈 ▷여성부회장에 김조희 ▷감사 양창진·허춘화 ▷사무국장 오덕용.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