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2021 신년설계]부동석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장
타깃별 마케팅 지원 통해 관광사업체 경영 정상화 노력
김현석 기자 ik012@ihalla.com
입력 : 2021. 01.04. 09:27:17
부동성 제주관광협회장.

부동성 제주관광협회장.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 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도 제주관광을 위해 치열한 한해를 보낸 관광인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에도 제주관광은 어려운 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 협회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업계의 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해 체계적인 방역,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제주관광의 정상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관광사업체 지원확대를 통한 경영 정상화입니다. 이를 위해 개별·단체 패키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타깃별 마케팅을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위드코로나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여 사업체의 경영을 정상화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업계 보험 컨설팅 및 비용 지원을 통한 부담을 최소화 해나겠습니다.

 다음으로 체계적인 방역지원을 통한 안전한 관광환경을 조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방역물품 확대 지원을 통한 업계 방역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정기적인 현장방역 지도점검을 통한 체계적인 방역을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공항만 입도객을 대상으로 방역 캠페인 전개로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집중력을 기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관광 수용태세 개선을 통한 관광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관광객 접근성 확대를 위한 수용태세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전문적인 종합관광안내를 통한 정보접근성을 강화해 나가면서 관광객 환대서비스 개선을 통한 만족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나가겠습니다.

 항상 우리 제주관광협회에 관심을 가지고 보내주신 변함없는 사랑과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신축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무엇보다 건강하시고 기쁜 일들만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