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
'매달 50만원+해외연수' 제주대 우수 신입생 파격 대우
등록금·기숙사비·학습활동비 지원
1년 동안 해외어학연수비용도 부담
송은범 기자 seb1119@ihalla.com
입력 : 2021. 01.07. 14:01:03
제주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미래형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기숙형 대학(이하 JNU-HRC)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JNU-HRC 프로그램은 우수 신입생 유치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글로컬 리더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JNU-HRC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수능 성적(국어·영어·수학 중 2과목 합이 3등급까지)으로 우선 선발된다. 다만 의대·수의대·교육대·사범대·간호대 등 특수목적대학은 이번 프로그램 대상에서 제외된다.

 프로그램에 선발될 경우 등록금 및 생활관(기숙사)비 지원, 매달 50만원 상당의 학습활동지원비를 보조받게 된다.

 아울러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영어구사능력 함양 및 영미문화의 이해를 위한 글로벌 라운지 운영 ▷1년간 해외 어학연수비 지원 등도 이뤄진다..

 JNU-HRC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최종 성적표에는 HRC 우수학생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교비 유학생 선발 시 항공료 및 체재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송석언 제주대 총장은 "특화된 JNU-HRC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나갈 글로벌 마인드와 융·복합적 사고를 가진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