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중소기업 지식재산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제주상의 지식재산센터, 2월 2일부터
문미숙 기자 ms@ihalla.com
입력 : 2021. 01.28. 11:03:51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중소기업 지식재산(특허, 상표, 디자인)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2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접촉 최소화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된다. 10인 이상의 단체의 경우는 별도 개최도 가능하며, 화상회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화나 센터 방문을 통한 직접 설명도 가능하다.

 설명회에서는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과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사업 등 올해 진행될 각종 지원사업과 달라지는 부분을 중심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과 수출(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특허출원, 특허·브랜드·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한다.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특허출원, IP경영 컨설팅, 기술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특허 심사절차에 대한 대응비용 일부와 등록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등 지난해보다 지원 범위가 확대된다.

 제주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중소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도내 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1661-1900.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