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구좌4·3길 평화로 잇다' 발간 배부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
입력 : 2021. 03.12. 00:00:00
구좌읍교육발전협의회(이하 구교협, 회장 송시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0년 읍면지역학교발전협의회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구좌4·3지도와 구좌 4·3길 평화로 마을을 잇다' 수첩을 최근 발간했다.

구교협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잊어서는 안 될 제주4·3사건을 영원히 기억하고 또 기억해 그 아픔을 후손에게까지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하기 위해 마을속 4·3길을 걸으며 희생자의 아픔을 치유하고 평화로 마을을 잇는 상생의 방법을 고민하면서 학교현장에서 활용하기 쉽게 '구좌4·3지도와 구좌 4·3길 평화로 마을을 잇다' 수첩을 제작했다. '구좌 4·3길 평화로 마을을 잇다' 수첩은 '구좌4·3길 지도(QR코드 제공), 구좌 4·3길 안내, 용어 해설, 메모지' 형태로 구성했다.

제작된 수첩은 구좌읍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전학생 및 교직원 그리고 구교협 소속 교육관련 기관에 배부했다.

송시태 회장(세화중 교장)은 "동백꽃 지듯 슬픔은 계속됐지만 슬픔을 견뎠기에 제주에 봄이 오기 시작했다. 제주4·3의 아픔을 딛고 세계평화의 섬을 완성하기 위해 치유와 회복의 섬으로 나아가도록 미래세대가 제주의 역사를 기억하고 가치를 키워나가도록 역량을 키우는 교육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용담1동바르게살기 밑반찬 봉사활동


바르게살기운동용담1동위원회(위원장 이완수)는 지난 10일 오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운동용담1동위원회는 매달 3~4회 정기적인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 통해 어려운 이웃에 김치, 간식 등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더불어 사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양석훈 용담1동장은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이웃 간의 훈훈한 정이 넘치는 용담1동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도원조경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기탁


주식회사 도원조경(대표 박정애)은 지난 9일 서귀포시청 접견실을 방문해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정애 대표는 "다양한 방과후 수업 등을 통해 읍면지역 아이들도 꿈을 키우고 있다"며 "서귀포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기술단 성산읍에 이웃돕기 성금


(주)다음기술단(대표 박철)은 지난 10일 성산읍(읍장 강기종)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해 나눔과 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 등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김만덕기념관 어려운 이웃에 김 전달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지난 10일 제주시 일도1동주민센터(동장 김재종)를 방문해 관내 불우이웃을 위한 김 42박스(총 1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김만덕기념관은 일도1동 불우이웃을 위해 꾸준히 후원물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