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도'제3기 100인의 아빠단' 모집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1. 04.23. 00:00:00
제주특별자치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회장 고신관)는 3~7세까지 자녀를 둔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을 대상으로 '제주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 100인의 아빠단은 육아로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육아비결을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모임이다.

제주 '제3기 100인의 아빠단'은 2021년 멘토단이 주는 놀이, 교육, 일상, 건강, 관계 5개 분야에 대한 온라인 육아 미션을 수행하고, 아이와 친밀감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매주 제공되는 미션 수행, 온라인 프로그램 참여 등 활동이 우수한 아빠단원을 선정해 월별 우수아빠를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의 제주지역 게시판 또는 네이버카페 '맘맘맘 제주'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참여자는 5월 3일 개별공지 및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주적십자사 찾아가는 재난안전 교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도내 학생 24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찾아가는 재난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교육은 재난을 대비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재난안전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라동 사랑나눔 주말농장 가꾸기

제주시 오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보환)는 지난 18일 주민자치 위원 및 오라동 자생단체 회원 등 30명이 참여해 2021년 주민자치센터특화프로그램인 오라동 사랑나눔 주말농장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마늘제주협의회장에 이창철 조합장 재선출

이창철(사진) 대정농협조합장이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 소속 마늘 주산지 9개 농협이 회원인 마늘제주협의회 회장으로 재선출됐다.

마늘제주협의회는 지난 20일 농협제주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신임 회장단을 선출하고, 2020년도 사업결산 승인 및 2021년도 사업계획(안)을 심의했다.

신임 부회장에는 한경농협 김군진 조합장, 감사 고산농협 고영찬 조합장, 운영위원에는 김녕농협 오충규 조합장과 안덕농협 유봉성 조합장이 각각 재선출됐다. 신임 회장단의 임기는 2년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