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범제주농협 사랑의 헌혈운동 캠페인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1. 05.12. 00:00:00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지난 10일 지역본부 주차장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부족 현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범제주농협 사랑의 헌혈운동을 벌였다.

농협은 지난 1월부터 대한적십자사 제주혈액원(원장 박은영)과 합동으로 헌혈운동을 벌이고 있는데, 올해 헌혈운동 목표 횟수를 30회·참여인원 700명을 목표로 각종 회의나 교육 때마다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지금까지 헌혈에 참여한 농협은 제주농협 지역본부(2회), 표선농협, 함덕농협, 서귀포시축산농협, 애월농협, 위미농협, 성산일출봉농협 등 총 8회에 걸쳐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도1동-NH농협 중앙지점 복지자원 협약

제주시 이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혜)와 NH농협 중앙지점(지점장 부수옥)은 지난 10일 NH농협 중앙지점에서 복지자원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NH농협 중앙지점은 2020년부터 후원품 지원 등 부정기적으로 물품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는 설·추석 및 연말연시에 후원품 지원과 이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시 물품 지원 등 정기적으로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NH농협 중앙지점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으로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삼도1동협의체 양문실 위원 성금 전달

제주시 삼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문실 위원(모이세해장국 서사라점 대표)은 지난 10일 관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정의 의료비와 생계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시연합청년회-적십자사 업무협약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제주시연합청년회(회장 고성균)와 지난 9일 명도암 참살이마을 운동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재난안전, 사회봉사 등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삼양동주민자치위 주말 직거래장터 운영

제주시 삼양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태훈)는 지난 8일 삼양해수욕장 입구에서 위원 및 상인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을 직거래 할 수 있는 주말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화북의용소방대 다중이용시설 방역

#그림5앙# 화북의용소방대(대장 이치우·오춘희)는 지난 3일과 10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감염예방 활동으로 화북동 일대 버스정류장 및 체육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