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지식재산 논문상·장학생에 원지원씨
강민성 기자 kms6510@ihalla.com
입력 : 2021. 06.28. 00:00:00
제주대학교 수산생명의학전공 원지원씨가 최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제1회 지식재산교육연구 인재장학생' 선정과 함께 최우수논문상(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지식재산교육연구 인재장학생은 한라특허법인 김경래 이사장이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에 장학금을 기부하면서 올해 처음 배출됐다. 원씨는 이번에 지식재산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을 인정받아 인재장학금을 받았다.

원씨는 또한 지식재산 교육 봉사활동 활동 결과인 '고등학생 대상 지식재산 교육의 멘토링 활동을 통한 핵심역량 증진 및 진로개척' 주제 논문을 구두 발표해 최우수논문상에 선정됐다.



광동제약 KD이노베이터 결과 발표회


제주대학교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난 23일 제주대에서 광동제약과 함께 대면과 비대면으로 'KD이노베이터 최종 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기업과 협업을 통한 선행디자인 마인드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최종 결과 발표회에는 8개 팀이 진출했고, 제주의 댕유자와 돌하르방을 결합한 비타500 제주에디션 '광도르방'을 제안한 '스머프' 팀이 대상에 선정됐다.



(주)삼다건축 아너스 클럽 24호 가입


(주)삼다건축(대표 김태완)은 지난 6월 24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오홍식)에서 실시하는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Red Cross Honors Club)'에 가입했다.

올해 5번째 RCHC 회원으로 가입한 삼다건축은 법인 회원으로는 16번째며, 제주 24호로 등록됐다.

김태완 대표는 사랑의 김장나눔, 취약계층 보일러 등유 나눔, 환경정화활동,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교육박물관 ‘국역 영헌시고' 발간


제주교육박물관(관장 홍태유)은 향토 교육자료집 '국역 영헌시고'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영헌시고'는 영헌(瀛軒) 김대흥(金大興) 선생(1887~1963)이 지은 시가 수록된 책으로 제주교육박물관이 김대흥 선생의 손자인 김종천씨로부터 기증받아 소장하고 있다.

영헌 김대흥 선생은 제주를 대표하는 유학자인 부해(浮海) 안병택(安秉宅) 선생으로부터 유학을 배웠다. 후진 양성에 관심을 둬 1927년에 봉개초등학교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동보서숙(東普書塾)을 열어 학생들을 가르쳤고, 광복 이후 제주 4·3으로 봉개초가 전소됐을 때에는 재건에 앞장서기도 했다.

'영헌시고'에는 김대흥 선생의 자작시 200여 수가 실려 있다. 순종 황제 서거, 제주 4·3, 제주도서관 낙성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한편 '국역 영헌시고'를 비롯한 제주교육박물관이 발간한 도서는 사이버제주교육박물관(cyber.jjemuseum.go.kr)에서 전자책 형태로 열람할 수 있다.



서귀포시관광협 유채꽃 걷기대회 홍보


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 등 서귀포시에서 열리는 관광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