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목e뉴스
제주출신 홍민희 행정5급 수석·국회 5급 동시 합격
홍창수 벽산수산 대표-고명자 조천농협 상무 둘째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
입력 : 2021. 11.19. 14:39:20

2021 행정5급 수석 합격 홍민희씨.

제주출신이 서울대 재학중에 국회 사무처와 국가직 행정 5급에 모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인공은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4학년에 재학중인 홍민희(25)씨로 홍창수 벽산수산 대표와 고명자 조천농협 신용상무의 둘째 딸이다.

 홍씨는 지난 18일 발표한 인사혁신처 2021년도 5급 공개채용시험에서 일반행정직 수석을 차지했다. 홍씨는 이보다 앞서 발표한 행정고등고시라고 할 수 있는 국회 5급 공채에도 합격했다.

 홍씨 고향은 구좌읍 송당리로 한라초등학교와 아라중, 신성여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에 재학중이다. 홍씨가 수석합격하면서 서울대 정치외교학부는 2연속 수석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홍씨는 신성여고 재학 당시에도 1~2등을 놓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학교장 추천으로 서울대에 수시로 입학했다.

 민희씨는 아직까지 국회와 행정부 중 어느 쪽을 선택할지 결정하지 않았지만 행정부에서는 희망하는 부처로 국민권익위원회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희씨 어머니인 고명자 상무는 "앞으로 공직자의 길을 갈 때 국민을 위하고 국민의 편에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