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공무원연금공단 소외계층에 물품 전달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1. 12.15. 00:00:00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14일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소외계층 행복나눔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베이비뉴스 관계자가 참석했다.

공단은 임신·출산 공무원에게 출산준비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출산준비용품 수행사인 베이비뉴스와 함께 출산·육아용품 300세트를 마련했다.

황서종 이사장은 "이번 물품 전달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에게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경로당 비대면 경연 성황

서귀포시는 코로나19에 따른 디지털·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지난 13일 비대면 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경로당 비대면 여가문화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서귀포시지회(지회장 강창익) 주관으로 진행됐다. 동홍2통경로당(회장 강태전),이 웃음건강체조를 선보이며 우승을 차지했다.



오드랑베이커리 아동지원 약정식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오드랑베이커리(대표 좌미도·김희곤)는 지난 1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매년 360만원을 도내 아동을 위해 지원하는 후원금 약정식을 진행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도내 저소득 아동 가정 및 학습비·보육비 등 지원이 필요한 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 남문지점-문예재단 주거래은행 약정

NH농협은행 남문지점(지점장 김민수)과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지난 9일 주거래은행 업무취급 약정을 체결했다. 농협은행 남문지점은 문예재단이 올해 말 주거래은행 약정기간 만료를 앞두고 낸 공고에 내년 1월부터 2024년 말까지 3년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양 기관은 제주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제주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훈련

제주소방서는 14일 제주시 건입동 제주수산업협동조합 제빙시설에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제주수산업협동조합 내 암모니아 가스 누출 사고에 의한 다수 사상자 발생과 화재 상황에서 통제단 각 반별 임무·역할 수행을 통한 대응능력 점검을 중점으로 이뤄졌다.



제주극동방송 12월 16일 일곱 번째 평화음악회

제주극동방송(FM104.7MHz, FM101.1MHz, AM1566kHz)은 이달 16일 오후 7시 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제7회 평화음악회를 연다.

2021년 한 해를 보내며 남북의 화해와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음악회로 기획된 이날 공연에는 소프라노 신델라, 샹송가수 무슈 고, 가스펠 보컬 밴드 크룩스, 드러머 리노, 백파이프 연주자 이용기, CCM가수 지미선, 제주극동방송전속어린이합창단 등이 출연한다. 관람료는 무료. 관람객들에겐 선착순으로 신앙 서적과 2022년 달력 등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문의 713-8100.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