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뿌까와 함께 제주여행 떠나요"
제주관광공사·제주한라대·(주)부즈
캐릿터 뿌까 활용 제주관광 홍보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2. 01.26. 18:17:20

'뿌까' 활용한 제주 홍보영상.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한라대학교 LINC+사업단, 글로벌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는 코로나19 위기 속 제주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세계적 인기 캐릭터인 '뿌까'를 활용한 제주 홍보영상을 제작,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한라대학교 LINC+사업단, (주)부즈 간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친환경, 생명 존중이라는 주제로 제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2000년도에 탄생한 뿌까는 뽀로로와 함께 제1세대 한류 캐릭터 브랜드로서 단순하지만 개성 넘치는 소녀의 모습을 통해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으로 성장,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큰 명성을 떨치고 있다.

뿌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매해 실시하는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해외 17개국 15~59세 남녀 대상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수년간 1위를 차지했다.

3개 기관 간의 산학협력으로 제작된 이번 홍보 영상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영상으로 촬영해 실사 영상에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합성하는 기법으로,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생동감 있는 제주의 모습이 그려졌다.

바람편과 커플편 등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홍보영상은 제주를 찾은 뿌까 커플이 함덕해수욕장, 사려니숲길, 신창풍차해안도로, 해녀박물관 등을 다니면서 커플 여행 속 힐링 포인트를 살린 여행지 소개를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제주=여행 가고 싶은 섬'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