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호남·제주 전문대학 성과확산 엑스포
제주관광대 등 4개 대학 협력해 개최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
입력 : 2022. 02.18. 00:00:00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지난 14일 전주기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와 함께 '호남·제주권 전문대학 온라인 성과 확산 엑스포'를 개최했다.

이번 엑스포는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를 기반으로 열렸으며 2021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대학별 주요 성과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이 제시됐다. 엑스포에 참여한 4개 대학은 엑스포 기획(조선이공대),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성과 확산(전주기전대), 대학별 성과자료집 발간(전주비전대), 대학별 우수성과 자료 취합 및 정리(제주관광대) 등의 역할 분담을 거쳤다.

김성규 제주관광대 총장은 "다른 대학과의 성과 공유, 협업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구축해 동반 성장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대는 혁신지원사업인 '디자인 업(DESIGN UP) 프로젝트'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 양성에 집중해 왔다. 특히 급변하는 산업 구조 속에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주력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산업수요를 잇는 유연한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미랑 위원 제주소년원에 TV 전달

제주소년원(원장 민명식·한길정보통신학교)은 17일 소년보호위원 제주소년원협의회 박미랑 위원이 200만원 상당의 TV 4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년보호위원 제주소년원협의회는 제주소년원 학생들의 멘토링, 장학금 및 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박미랑 위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자 후원을 결심했다. 학생들이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했고, 민명식 원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 '매우 우수'

제주대학교 창의교육거점센터(센터장 최근배)는 최근 '교육부 창의교육거점센터' 연차 평가에서 2년 연속 '매우 우수' 판정을 받았다. 2017년부터 이 사업을 운영 중인 제주대는 이번 연구사업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학습자들을 위한 미래지능정보기술과 혁신적 교수학습법을 활용한 '하이퍼 블렌디드 실천모델'을 개발했다.



한경농협 적십자사에 레드향 전달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16일 한경농협 과수유통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 제주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와 함께 '농촌사랑기금 사랑의 레드향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레드향(380㎏)은 제주적십자사를 통해 지역의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중문동연합청년회 이웃돕기 쌀 기부

서귀포시 중문동연합청년회(회장 윤봉하)는 최근 중문동주민센터를 찾아 지난 13일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에 후원 받은 20㎏ 쌀 20포대를 전달했다. 중문동연합청년회는 이 자리에서 지역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