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
제주도-싱가포르 사이클연맹 상호교류 협약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
입력 : 2022. 03.13. 11:02:16

사진 왼쪽부터 문성원 제주도자전거연맹 상임부회장, 힝 시옹 첸 싱가포르 사이클연맹 회장, 고혁남 회장, 이철호 사무국장, 마이클 재정국장.

제주특별자치도자전거연맹(회장 고혁남)은 싱가포르의 사이클연맹(회장 Hing Siong Chen 힝 시옹 첸)의 초청으로 지난 11일 싱가포르 사이클연맹을 방문, 양 연맹이 교류를 통해 상호간의 친선과 우호를 증진시키며 양국간의 사이클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제주특별자치도자전거연맹은 양국간 교류의 시작으로 올해 11월 12~13일 열리는 제6회 제주특별자치도자전거연맹 회장배 전국도로사이클대회에 싱가포르팀을 초청하기로 했으며, 싱가포르 연맹은 이 대회에 참가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에 앞서 지난 10일에는 양국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싱가포르 중심가의 자전거 도로를 약 2시간 가량 질주하며 우의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자전거연맹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스포츠를 통한 제주도 국제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호주, 대만, 필리핀, 일본,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의 사이클연맹과도 교류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2023년도에는 아시안 사이클대회를 제주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오는 4월말까지 각국을 방문해 교류사업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