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어린이·청소년들이 읽기 좋은 '재미난 우리 책'
한라도서관-(사)어린이도서연구회 제주지회
협업 전시회... 26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실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2. 04.12. 10:10:11

한라도서관 1층 전시실에 마련된 '찾았다! 재미난 우리 책' 전시장 모습. 한라도서관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과 사단법인 어린이도서연구회 제주지회가 올해 도서관 주간을 맞아 협업 전시 '찾았다! 재미난 우리 책'을 12일부터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주 접하지 못한 우리 동화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책의 재미와 우리말·우리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 책은 어린이독서문화운동을 이끌어온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선정했다. 학교·도서관 등에서 독서 활동으로 검증된 우리 동화책 140여권이 중점적으로 소개된다.

더불어 전시 속 작은 전시로 4·3을 주제로 한 어린이·청소년 책, 강아지와 고양이에 관한 우리 그림책, 권정생 작가 책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각종 도서와 연계된 소품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의 즐거움을 더했고, 그림책도 직접 읽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는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사)어린이도서연구회제주지부는 신입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 책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입 회원을 위한 기본 강의를 들은 후 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