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국민의힘 허향진 제주지사 후보 오늘 오후 2시 기자회견
어제 돌연 TV토론회 불참 통보 후 일정 중단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2. 05.11. 09:33:55
[기사보강:11일 오전 10시50분] 어제 돌연 선거 공식일정을 중단한 국민의힘 허향진(67)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11일(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여 허 예비후보의 거취가 주목된다.

허 예비후보 대변인단 명의로 이날 오후 2시 후보 캠프 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공식 발표했다.

앞서 허 예비후보는 11일 예정된 KBS제주방송총국이 주최하는 제주지사 후보 토론회에 불참하겠다고 통보한 후 "선거 전반에 대해 심사숙고 하겠다"고 밝히며 공식 활동을 중단했다.

이에 허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허 후보가 지난 대선 때부터 지역선대위원장을 맡아 많은 활동을 해오면서 과로가 겹쳤고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격차가 많이 나와 지방선거 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숙고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내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현재 직면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숙고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자신의 거취 문제를 포함해 숙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정계 일각에서는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교체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허 예비후보가 오후 어떠한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