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농협 제주탐라봉사회 행복꾸러미 전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5.19. 00:00:00
농협 제주탐라봉사회(회장 윤재춘,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와 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지점장 김동문)은 18일 서울 서대문구 충현동주민센터(센터장 김영진)를 방문해 취약계층에 전달할 우리 농산물 가공품으로 만든 행복꾸러미 100세트를 기탁했다.

제주탐라봉사회 회원들은 가정의 달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회원들이 십시일반 나눔 기금을 모아 행복꾸러미를 구입해 전달했다. 제주탐라봉사회는 고향이 제주이면서 서울에 근무하는 농협직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회다.





김성범 조합장 농협APC운영협의회장 선출


중문농협 김성범 조합장(사진)이 지난 17일 대전에서 열린 농협APC(산지유통센터) 운영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년 임기의 운영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의 농협 APC는 228개로, 신임 김 회장은 "참여 조합장들의 협조를 바탕으로 전국의 적자 APC의 흑자 전환과 APC 운영 관련 주52시간 근무 등 풀어야 할 여러 사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날 함께 시행된 2021년 농협APC 운영평가에서 중문농협이 APC 연도대상 금상, 위미·표선농협이 APC 연도대상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주드림주니어오케스트라 성금 기탁


제주드림주니어오케스트라(자모회장 이상미)는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인도적 위기를 겪고 있는 아이들을 지원하는 데 써달라며 후원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전달됐으며 대한적십자사는 난치병 학생 돕기와 우크라이나 피란민을 위한 피난처, 의료품, 긴급구호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상미 회장은 "전쟁과 난치병 등 어린 나이에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전하고자 후원금을 전하게 됐다"고 전했다.





제주감귤농협 조합원 자녀에 학자금 수여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은 18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조합원 자녀 학자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점별로 조합원 자녀 대학생 97명을 추천받아 각 100만원씩 장학금 총 9700만원을 전달했다.

제주감협은 2008년부터 장학사업을 추진 중이며, 올해까지 조합원 자녀 1132명에게 장학금 11억2940만원을 지원했다.



서귀포소방 직할여성의소대 급식 봉사


서귀포소방서 직할여성의용소방대(대장 강애숙)는 지난 17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놀이터에서 '사랑의 밥차'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방역지침이 대폭 완화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