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국회의원 보궐선거] 국힘 부상일 "4전5기 역전을…"
“첨단과학단지내 초등교 신설..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설치"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2. 05.22. 19:00:00

국민의힘 부상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22일 제주시청 인근 유세를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 주말 제주 곳곳을 돌며 유세를 이어가는 등 표심 잡기에 나섰다.

부 후보는 22일 오후 6시 제주시청 인근에서 4전5기 역전유세를 이어가며 지역민들의 소중한 한표를 호소했다. 이날 역전유세에는 가수 김흥국씨와 홍수완 전 복싱 세계챔피언 등이 참석해 부 후보를 응원했다.

이날 부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첨단과학단지 내 초등학교 신설과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제주시내 종합병원 설치 등의 공약을 내놓았다. 부 후보는 "초등학교와 함께 병설유치원, 공공의 어린이집까지 설치해 첨단과학단지의 이미지에 맞는 교육여건을 갖추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소아의 응급의료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대응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설치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이에 대한 논의조차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소아에 대한 응급의료지원이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0년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예산 집행률이 전체 예산의 66%이고 불용액이 33%에 이르는 만큼 시설에 대한 대폭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국회 차원에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태윤기자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