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오영훈 제주지사 당선인 공약 '15분 도시 제주' 공론화 돌입
20일 제주웰컴센터서 두 번째 도민공감 정책 아카데미
같은날 오후 '생태계서비스지불제' 아카데미도 예정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2. 06.17. 13:52:07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의 6대 핵심 공약에 대한 도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정책 아카데미가 잇따라 열린다.

오 당선인의 인수위원회인 다함께 미래로 준비위원회(이하 미래준비위)는 오 당선인의 6대 핵심 공약을 주제로 한 도민공감 정책 아카데미 일정을 확정하고, 오는 20일 아카데미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공약과 관련한 공론화 자리가 마련됐다.

오는 20일 오전 10시에는 '국내외 N분 도시와 15분 도시 제주 실현을 위한 조건'을 주제로 정책 아카데미가 예정됐으며 같은날 오후 2시 '생태계서비스지불제도와 제주 환경보전 전략'가 각각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15분 도시와 관련해선 성은영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위원이 주제 발표하고, 라해문 미래준비위 인수위원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생태계서비스지불제도 아카데미에서는 주우영 국립생태원 생태계서비스팀장이 주제 발표하며, 인수위원회 오홍식 제주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인수위는 오영훈 당선인의 공약 사항인 ▷제주형 청년보장제 도입 ▷제주형 생애주기별 돌봄정책 추진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 등에 대해서도 도민공감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