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서울 강남에서 미리 만나는 '제주 맛집'… "여름 휴가는 제주로"
제주관광공사·관광협회, 서울서 먹거리·여행정보 홍보
문미숙 기자 ms@ihalla.com
입력 : 2022. 06.23. 16:55:28

제주관광공사는 23일부터 29일까지 강남 신세계백화점에서 제주의 다채로운 먹거리를 선보이는 제주잇(EAT)쇼 팝업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한라일보] 잠재 여행수요를 겨냥해 제주 먹거리에서부터 다양한 여행정보까지 제주의 매력을 알리는 행사가 서울에서 잇달아 열리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강남 신세계백화점에서 제주의 다채로운 먹거리를 선보이는 제주잇(EAT)쇼 팝업행사 '미리 떠나는 제주 맛집 바캉스, 테이스티 로드 오브 제주'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총 9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선 제주 로컬재료를 활용한 먹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베이커리와 즉석 식품류를 마련하고, 제주관광 정보를 담은 홍보물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제주잇쇼는 로컬재료를 활용한 먹거리와 맛집을 발굴해 미식관광 콘텐츠로 육성하는 행사로, 올해로 4년째 추진되고 있다. 오는 10월 1~2일에는 제주잇쇼가 제주신화월드 신화스퀘어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주도관광협회는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다시 만난 여행, 다시 만난 자유'를 주제로 세계 40여 국가, 300여 기관·업체가 참여해 400여개 부스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관광전은 온·오프 라인으로 진행되는 B2B 트래블마트와 올해 첫선을 보이는 롯데홈쇼핑 라이브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등 부대행사가 마련되고 있다.

제주관광홍보관에서는 제주 도심 야간관광 콘텐츠 제주시티투어 야밤버스(봄·가을, 여름)와 제주 웰니스관광 등 여름철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관광 콘텐츠와 8월 31일까지 최대 2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 ESG 빅할인 이벤트 등을 홍보한다.

또 도내 여행사와 관광지 등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박람회 특별행사로 진행되는 온·오프 라인 B2B 인바운드 트래블마트와 SITF-관광상품전 '더 힐링라이브-라이브커머스' 참가와 함께 제주기점 뱃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주기점 여객선사 현장홍보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