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서울 생활체육 우호교류 행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6.24. 00:00:00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과 소통, 정보 교류의 장인 '2022 제주-서울 자치단체간 생활체육 우호교류' 행사가 22일부터 24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2019년 제주도 교류단의 서울 파견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교류행사는 서울특별시체육회가 제주도를 방문해 이뤄지고 있다.

교류행사에서는 회원종목단체간 교류를 통해 제주와 서울지역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반을 다지고 스포츠교류의 발전방안이 모색된다.

서울특별시체육회는 당구, 배드민턴, 축구 등 3종목에 임원 및 선수단 50여 명이 종목별로 경기를 펼치고, 제주도의 자연경관 및 문화탐방을 통해 스포츠와 더불어 문화관광교류도 실시한다.

부평국 회장은 "종목간 교류를 통해 뜨거운 우정도 다시 한 번 다지면서 무더운 열기를 식혀 가시기 바란다"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탐라RC 곶자왈공유화기금 후원 약정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탐라 로타리클럽(30대 회장 김만식, 31대 회장 김용희)은 창립 30주년 기념사업으로 지난 21일 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과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의 청정 지하수 보존과 제주의 생명 숲 곶자왈 보전에 적극 협력키로 하고 곶자왈공유화기금 3000만원을 후원 약정했다.

양 측은 이날 제주팔레스호텔에서 열린 탐라로타리클럽 30대·31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곶자왈공유화운동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지속적으로 재단 공유지 곶자왈 환경정화 운동과 곶자왈 보전을 위한 홍보 및 관련 행사 협력을 약속했다.



서광서리 ‘손꼽장’ 팔토시 자체 제작·기부

서광서리새마을작은독서관 동아리 '손꼽장'(회장 김선화)은 지난 22일 배움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봉수선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팔토시 100개를 서귀포시 안덕면에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팔토시는 노인 일자리 근로자와 어려운 이웃 등 취약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도혈액원 씨월드고속훼리에 감사패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신건산)은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 제주사업본부(본부장 양영진)에게 '2022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헌혈문화 확산과 혈액수급 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애월농협 서부소방서에 소방시설 기증

서부소방서(서장 문동원)와 애월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병수)은 23일 애월농협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100대·단독경보형감지기 200개)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증 받은 물품은 관내 농협 조합원 및 화재 취약계층에 우선 보급하게 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