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라이온스협회 제주지구 백미 1000㎏ 후원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7.12. 00:00:00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 제주지구(총재 박기서)는 지난 10일 메종글래드호텔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취약계층 지원 백미 1000㎏(33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총재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들어온 쌀화환으로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희망풍차 결연가구 및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박기서 총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제주전역에 나눔과 기쁨을 지속적으로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조천농협 경로당·복지시설 보양식 전달


조천농협(조합장 김진문)은 지난 8일 조천농협유통센터 앞에서 969만원 상당의 보양식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제주농협 농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조천농협 임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모아 마련한 것이다. 이는 조천읍 관내 14개 경로당과 장애인복지시설 하나원으로 전달됐다.

김진문 조합장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로 힘든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보양식 나눔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가치를 바탕으로 주변을 살피고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대정감귤단지협의회 한마음대회 개최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 대정지점(지점장 김재우) 감귤단지협의회(단지협의회장 김성협)는 지난 9일 대정문화체육센터에서 조합원을 비롯 감귤농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고품질 감귤 생산 결의 및 조합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송창구 조합장은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조합원들의 결의를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제주감귤농협 또한 품목농협으로서 조합원들과 함께 감귤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쌀 나눔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문상철)는 지난 8일 제주도와 제주도 푸드뱅크(대표 고승화)가 전개하는 '밥 걱정 없는 제주만들기 릴레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쌀 1000㎏을 기부했다. 농협은행은 이날 청사 공무원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쌀(1㎏)과 쌀 가공식품을 전달하면서 쌀 농가를 응원했다.





특성화고 찾아가는 노동인권보호 캠프


제주도교육청은 이달 6일부터 8월 30일까지 제주여상, 한림공고, 중문고, 한국뷰티고, 서귀산과고, 제주고 등 특성화고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예술공간 오이의 연극 ‘참을 만큼 참았어’ 공연과 함께 근로기준법, 산업안전보건, 아르바이트 에티켓 등을 다룬 노동인권보호교육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