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진드기 밀도 조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7.14. 00:00:00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지난 6월 29일부터 최근까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올레길, 곶자왈, 오름 출입구 등 11곳을 대상으로 진드기 서식지 밀도 조사를 실시했다.

보건소는 진드기 105마리를 채집했고, 가장 많은 개체수가 나온 안덕면 군산오름 입구(29마리)에 대해 추가 해충방역을 실시했다.

채집한 진드기에 대한 중증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 보유 여부에 따른 제주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 의뢰 결과 모두 불검출로 확인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정읍, 안덕면 지역에서 SFTS 바이러스를 지닌 진드기가 확인되진 않았지만, 감염성을 지닌 진드기가 서식할 가능성이 있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제상신협 아동센터서 어부바 멘토링


제상신협(이사장 김병식)은 지난 7일 제일지역아동센터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 1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발대식과 멘토와 친밀감을 올리기 위한 도자기 만들기를 진행했다.

김병식 이사장은 "지역아동들에게 필요한 활동이 무엇인지 늘 고민하고 적절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돌봄 교육


서귀포시 서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순종, 진은숙)는 지난 11일 협의체 위원 및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문정심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통합돌봄지원팀장을 강사로 초청해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주제로 자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고순종 공동위원장은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중앙로타리클럽 사랑 나눔 쌀 전달


서귀포중앙로타리클럽(회장 고동효)은 13일 서귀포시 제남보육원과 신례1리 사무소를 방문해 지난달 20일 이취임식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760㎏을 관내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전달했다.

고동효 회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로 로타리안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