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피니언
[열린마당]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 홍보사진 전시회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2. 07.19. 00:00:00
오는 8월 1일부터 15일간 성산일출봉 홍보관 입구주변에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 홍보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순수 동아리단체인 '청산(靑山)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모임'이 주최·주관한다. 전시회는 올해 제주문화예술재단에서 공모한 '2022 생활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에 처음 선정돼 진행한다.

성산일출봉 홍보사진 전시회는 그동안 회원들이 해설활동을 하면서 틈틈이 촬영해뒀던 사진을 모아 국내외 탐방객들에게 홍보하고자 준비한 것이다. 성산일출봉은 단순 볼거리 관광지로만 인식되고 있어 관광객이 직접 체험하는 관광으로 개선해 세계자연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세계유산으로 후대에 물려주고자 하는 노력을 관광객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 상설 체험장 개설은 물론 성산일출봉주변과 마을에 소재한 역사문화에 대한 해설탐방프로그램 확대 운영이 필요하다. 또한 탐방객의 안전을 위한 탐방시설 점검은 필수이며, 계절 상관없이 탐방객과 노약자가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갖추는 것은 탐방객들이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애정을 갖게 한다.

'청산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모임'동아리가 처음 진행하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 홍보사진 전시회가 마을발전에 기여하고 탐방객도 함께 '제주화산섬과 용암동굴'의 발전을 위해 새롭게 각오를 다지는 기회가 돼 지속가능한 유산으로 남겨지길 소망한다. 아울러 사진전시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관계기관에 감사드린다. <한원택 청산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모임 회장>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