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도, 신세계사이먼 공익기부금 전달식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7.28. 00:00:00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오전 10시 도지사 집무실에서 (주)신세계사이먼이 '제주지역 발전지원금' 2억 원을 기탁하는 공익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코로나19 재유행 등 지역경제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재가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과 제주올레를 찾는 여행약자들의 관광 인프라 보강을 위해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제주도협회와 (사)제주올레에 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공익기부금은 지역의 핵심 현안인 관광 인프라 확충 및 장애인 복지 서비스 강화에 쓰일 예정이다.





제주여가원 근로자 초청 시사회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CGV와 함께 지난 26일 제주시 노형동 노형CGV에서 영화 '비상선언' 가족친화인증기업 근로자 초청 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CGV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제주가치이음'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제주가치이음'은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과 워라밸 실천기업(인센티브제공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가족친화 문화 확산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관)에는 조달청 입찰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기업혜택과 소속임직원에 대해서도 생활,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소방·아동기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와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전환과 경각심 제고를 목표로 진행됐다.





남원초 꿈나무필름아트캠프 ‘영화놀이터’


남원초등학교(교장 오순애)는 지난 26일 신영균예술문화재단, 한국예술종합학교, 남원초등학교가 주관하고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는 제7회 꿈나무필름아트캠프 '영화놀이터' 출범식을 개최했다.

영화놀이터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남원초등학교 및 주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온평초 6학년 카페 수익금 기부


온평초등학교(교장 강태심) 6학년 학생들은 최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위캔쿠키, 음료, 공정무역 초콜릿을 판매해 마련한 ‘바다카페’ 운영 수익금 56만400원을 월드비전 아프리카 면생리대 기부사업에 기부했다.





안윤순헤어샵 적십자 기부 캠페인 동참


안윤순헤어샵(대표 안윤순)은 지난 26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서 실시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적십자 희망나눔 명패 달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