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
"배우고, 체험하고…반가워요, 키즈 골프캠프"
KLPGA Kidz 골프캠프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려
1차 캠프 지난 6일 제주서…삼다수 마스터스 참관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
입력 : 2022. 08.08. 15:35:25
[한라일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지난 6일 제주도에서 개최한 '2022년도 1차 KLPGA Kidz 골프캠프'가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등으로 실시됐다.

KLPGA가 골프 꿈나무 육성과 골프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는 '골프캠프'는 이날 제주 지역에서 진행된 1차 캠프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서울, 인천, 경기, 경상, 충청, 전라, 제주도 등)에서 차수마다 유소년 30명을 선발해 열린다. 특히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수를 4회에서 8회로 늘렸다.

'골프캠프'에 참여하는 유소년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골프 체험, KLPGA투어 방문 등 골프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이번 '골프캠프'에서는 제주 그라벨호텔에서 입소식을 가진 뒤 골프 관람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에티켓보드 만들기'와 KLPGA에 대해 알아가는 'KLPGA 골든벨'을 진행했다. 또 골프 레슨을 받고 플레이를 해보는 '골프체험'을 통해 실제 골프를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 뒤 제주시 엘리시안 제주에서 열린 KLPGA 대표 대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참관했다. 직접 만든 에티켓 보드를 들고 선수들을 응원하며 생생한 대회 현장을 체험하는 귀중한 추억을 얻어갔다.

KLPGA 김순미 수석부회장은 "골프캠프에 참가한 유소년 학생들이 골프에 대한 흥미를 더욱 느끼고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면서 "남은 일곱번의 골프캠프 역시 잘 준비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22년도 2차 KLPGA Kidz 골프캠프'는 강원 지역을 대상으로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2'가 진행되는 오는 20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