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행사 개최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8.25. 00:00:00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는 지난 23일 제주 글로스터호텔 3층 린덴홀에서 '2022년 소상공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소상공인이 경제활동에서 겪는 구조적인 어려움에 대한 이해를 높여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박인철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의 격려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축사 등으로 시작됐다. 이어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데 이어 김지현 트리즈컴퍼니 대표가 '소상공인 성장모델', 강경흠 제주도의원이 '제주소상공인으로 살아가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 STC 업무협약


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제주특별자치도환경교육센터)는 지난 19일 무릉초등학교에서 지역사회의 자원순환 인식 제고와 실천 확산을 통한 지역 중심의 탄소중립 실현과 기후위기와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로부터 안전하고 청정한 환경순환마을 조성을 위해 무릉초등학교, 무릉1·2리와 STC(학교-마을-센터) 환경순환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허니양봉원 꿀 세트 기탁


제주시 화북동 소재 제주허니양봉원(대표 김형후)에서는 2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꿀(1㎏) 선물세트 100개(300만원 상당)를 제주시에 기탁했다.





삼육식품제주총반 두유 기탁


삼육식품제주총판(대표 윤봉실·김추자)은 지난 23일 저소득가구 등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제주시 건입동에 건강두유 21박스를 기탁했다. 삼육식품제주총판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식료품을 지원하고 있다.





일이회골프동호회 사랑의 쌀


일이회골프동호회(회장 김룡)는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백미 500㎏을 전달했다.





SCL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기부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지난 2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제주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허정례)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