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올 추석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민속놀이"
오는 10~11일 추석 민속한마당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2. 09.04. 10:36:45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은 한가위를 맞아 오는 10일과 11일 이틀 간 추석 민속한마당을 연다.

추석 민속 한마당은 명절 당일(10일) 오후 2~4시와 이튿날인 11일 오전 10시~오후 4시에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에서 운영되며, 놀이마당과 만들기·체험마당으로 이뤄진다.

놀이마당에서는 윷놀이, 딱지치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 오징어 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민속놀이 경연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종목은 어린이 딱지치기(초등학교 4~6학년)·투호(초등학생 이상)·아빠 굴렁쇠굴리기·엄마 팔씨름대회이다. 경연에서 이기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만들기·체험마당에는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 등 만들기와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 게시글을 올리고 운영본부석에서 인증을 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노정래 관장은 "추석을 맞이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민속 행사를 준비했다"며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