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소방서 화재·구급 소방 유공자 표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9.08. 00:00:00
제주소방서(서장 고재우)는 7일 제주소방서장 집무실에서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 소방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소방활동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는 화재·구조·구급 분야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친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 소속 직원 2명과 도민 1명에게 전달됐다.

표창패를 받은 상하수도본부 소속 문태식 씨와 감사패를 받은 고경필 씨는 지난 8월 26일 제주시 회천동 서회천마을회관 부속건물에 발생한 화재를 목격하고 건물내 사람이 없음을 확인 후 신속히 119에 신고했으며, 인근 호스릴 비상소화장치를 이용 자체 진화를 시도해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했다.

또 표창패를 받은 김종호 씨는 지난 5월 제주시 탐라장애인복지관 목욕탕내 실신환자를 목격하고 119에 신고 및 응급처치를 실시해 119구급대 도착 전 골든타임을 확보, 환자의 생명보호에 이바지했다.

고재우 서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과 큰 용기를 내어준 소방활동 유공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제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제주시는 '존중과 포용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주'를 주제로 7일 벤처마루 대강당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기념하는 '제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시민 10명에게 제주시장 표창패를 수여하고 참석자들이 '성평등 8대 실천과제'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해안경비단 태풍 피해복구 활동


제주해안경비단(단장 오인구) 2경비대는 7일 해양환경지킴이(세이브바다제주)와 합동으로 태풍 피해복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제주해안경비단 대원들은 서귀포시 중문과 표선 해안가 일대에서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떠내려온 쓰레기를 치우는 등 태풍 피해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양돈농협 거점소독시설에 생필품 전달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6일 도내 거점소독시설과 통제초소 9곳을 방문해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 격려했다. 고권진 조합장은 추석 명절 기간에도 철저한 방역을 당부했다.





고산농협·푸레향봉사단 원로조합원 위로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 임직원과 여성조직인 농촌사랑 지역사랑 푸레향봉사단(회장 고성희)은 지난 6일 원로조합원 가정을 찾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농산물을 나누는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을 벌였다.





산림조합 추석 맞이 사랑나눔 실천


산림조합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한민)와 제주시산림조합(조합장 김근선)은 최근 추석을 앞두고 용담동 한라요양원에 임산물과 쌀을 지원했다.





어음1리부녀회 사랑의 김치 전달


제주시 애월읍 어음1리부녀회(회장 박효복)는 추석을 앞두고 7일 어음1리 주민들에게 사랑의 김치를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