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곶자왈 걷는 것만으로도 기부… "곶자왈워킹챌린지 함께해요"
곶자왈공유화재단, 9월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곶자왈 홍보 인증 미션 완료하면 2만원씩 기부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
입력 : 2022. 09.15. 13:18:47

곶자왈워킹챌린지 포스터.

[한라일보] 제주 곶자왈 지키기에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행사가 열린다.

곶자왈공유화재단은 이달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2022 곶자왈워킹챌린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곶자왈을 걷는 것만으로 곶자왈 공유화 기금을 기부할 수 있는 행사다.

곶자왈워킹챌린지는 교래자연휴양림 또는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을 걸으며 '곶자왈 홍보 인증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참가자들은 이곳을 걸으며 포토존이나 포토카드를 들고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뒤 곶자왈공유화재단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행사 안내 페이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게시물 1건 당 2만원 씩 기부된다.

기부금은 곶자왈 공유화(매입)를 위해 쓰일 예정이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기탁한다. 참여 목표는 500명 이상, 모금액은 1000만원이다.

참가자에겐 행사가 끝난 뒤 추첨을 통해 경품이 지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곶자왈공유화재단 홈페이지(www.jejutrust.net) 또는 사무국(070-4543-237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곶자왈공유화재단은 "이번 행사가 곶자왈 보전 활동의 계기가 돼 많은 사람들이 곶자왈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