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경찰청 범죄피해자 지원 업무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9.19. 00:00:00
제주경찰청(청장 이상률)은 지난 15일 제주경찰청에서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와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범죄 피해자 중 경제적 상황 등을 고려해 지원이 필요한 피해자와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에 대해 생활안정 지원금을 지원, 신속한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사항으로 한국마사회 제주본부는 피해자보호 기금 1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에 지정기탁하고, 제주경찰청은 피해자보호 실무위원회를 통해 지원 대상 및 금액을 결정하며,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는 대상자에게 기금을 집행·관리할 예정이다.





사랑의열매 프로포절 2기 교육 수료식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15일 모금회 나눔실에서 '사랑의열매 프로포절 2기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랑의열매 프로포절 교육과정'은 지난 6월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로직모델기반 사업 제안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성과 측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매주 화요일 총 9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에는 사랑의열매 평가지원단 3명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이론교육 6회와 실습 3회를 제공했다.

한편 사랑의열매 프로포절 교육은 지난해부터 기획되어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한마음병원 개원 23주년 기념식


한마음병원은 18일 개원 23주년을 맞아 전날인 지난 17일 병원 5층 회의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념식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일부 운영진과 부서장, 수상 대상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10년, 20년 근속직원 공로상, 우수 직원 표창, 하반기 직원 자녀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김창희 한마음병원 원장은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가 지역사회에서 진료를 가장 잘하는 병원, 모든 직원이 자랑스러워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맘꽃가든과 소통


제주지방조달청(청장 황광하)은 지난 16일 조달청 제주지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맘꽃가든을 방문해 판로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맘꽃가든의 '클라우드형 스마트 팜' 제품은 통합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마이크로 칩셋을 사용해 농장별 구동기와 센서 등록, 관리를 가능하게 해 보수과 업데이트 편리성 등의 장점이 있다.





오정희씨 탐모라로타리 관명장학금 전달


오정희씨는 최근 아스타호텔 3층 연회장에서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탐모라 로타리클럽 정기모임 자리에서 광주 동신여자고등학교 문다원 학생에게 로타리 관명장학금 100만원과 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제주소방서 119청소년단 진로체험교육


제주소방서(서장 고재우)는 지난 16일 신제주초등학교 119청소년단원 2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래소방관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직업체험교실은 학생들이 보는 것만이 아닌 직접 체험을 통해 소방관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