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이상률 제주경찰청장 비상상황 대응 점검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2. 11.07. 00:00:00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은 지난 5일 제주경찰청 산하 작전부대를 방문해 비상상황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칠선녀 축제 행사장을 찾아 행사장 질서유지 확립을 당부했다.

이날 이 청장은 제주해안경비단과 1·2경비대 현장 점검에서 "북한의 무력시위 수위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TOD·레이더 등 해안경계 과학화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북 도발 및 테러에 대한 확고한 대비 태세를 확립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칠선녀 축제 현장을 방문해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부족하거나 미흡한 부분은 즉시 보완토록 지시하는 한편 "안전사고 없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제주도체육회 간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지난 5일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를 방문해 부평국 제주도체육회장을 비롯 김종호 제주시체육회장, 김태문 서귀포시체육회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체육회의 의견 및 건의사항 수렴과 아울러 지방체육회장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하는 결의를 다졌다.

간담회는 대한체육회가 지난달 16일부터 이날까지 17개 시도를 순회하며 대한체육회-시도체육회-시군구체육회간 유기적인 조직 운영체계 확립과 체육단체 운영 개선 차원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체육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지방체육회장 선거 추진 상황 등 현안을 설명하고, 지방체육회장 건의 사항을 수렴해 조치결과를 설명하는 기회가 됐다.



안덕농협 창립 50주년 이웃돕기 쌀 후원

안덕농업협동조합은 최근 서귀포시 안덕면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4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쌀 1100㎏)을 기탁했다. 후원물품은 지역 내 어려운 가정과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봉성 조합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도소방안전본부 기술심의위원회 열어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는 지난 3일 본부 회의실에서 소방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기술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소방기술심의위원회는 관련 법률과 운영 규정에 따라 ▷소방시설의 하자 유무 판단 ▷연면적 10만㎡ 미만의 특정소방 대상물에 설치된 소방시설의 설계, 시공, 감리의 하자 유무 등을 심의한다.



발달장애인청년 ‘꼬닥꼬닥’ 이웃돕기 성금

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민신철)는 지난 4일 발달장애인 청년자조모임 '꼬닥꼬닥' 회원들과 서귀포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20만원을 기탁했다.

이들은 지난 제28회 서귀포 칠십리축제 부스에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과 솜사탕, 팝콘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게 됐다.



제주교육노조 2022년 정기총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고창성)은 지난 5일 제주동여자중학교에서 조합원과 후원인 50여명이 참석해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 제주교육노조 발전 유공 포상, 2022년도 제주교육노조 활동 보고, 2023년도 본예산 보고가 이뤄졌고 건의사항 등 의견접수 시간을 통해 조합원·후원인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