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n라이프
[책세상] 달라이 라마, 깨달음을 말하다 外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
입력 : 2022. 11.18. 00:00:00
▶달라이 라마, 깨달음을 말하다(달라이 라마 가르침, 글렌 멀린 편역, 이종복·게시 하람빠 소남 갈첸 옮김)=3대 달라이 라마 소남 갸초의 저서인 '황금 정련의 요체'를 현 14대 달라이 라마가 주석한 내용이다. 14대 달라이 라마는 이 책의 중심 주제를 포괄적으로 그리고 직접적으로 설명한다. 담앤북스. 2만800원.





▶병을 치료하기 전에 먼저 몸을 치유하는 자기주도 건강관리법(송춘희 지음)=만성퇴행성질환, 우리 몸의 항상성, 장 건강, 해독 등 큰 주제를 다루면서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 중요한 영양정보, 유익한 건강정보를 풍부하게 담은 이 책을 통해 일상에서 건강관리를 실천하는 요령을 깊이 있게 전한다. 모아북스. 1만6000원.





▶살수의 꽃1(을지문덕의 약조), 살수의 꽃 2(위대한 고구려의 전쟁)(윤선미 지음)='살수의 꽃'은 당대 세계 최강의 수나라 대군 113만 명을 궤멸시킨 명장 을지문덕의 이야기이며, 을지문덕과 관련된 전설의 여인 녹족부인의 모습을 담아낸 역사소설이다. 목선재. 각권 1만6000원.





▶교류(중국 지식인의 열 가지 눈)(김승룡, 쑨허윈 주편, 번역 쑨핑, 김아현)=2021년 부산대학교 중국연구소가 '중국지식인, 교류(交流)를 말하다'란 주제로 특별강좌를 기획하고 개최한 데서 시작됐다. 특별강좌에 참여한 교수 10명의 강의를 책으로 엮어냈다. 이 책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각자의 전공을 바탕으로 중국과 한국의 문화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소개한다. 미다스북스. 1만6200원





▶수영장 그 아이(이알찬 지음, 고정순 그림)=아이들을 위한 동화집이자 작가의 첫 책인 '수영장 그 아이'는 추리, 환상, 공포 등 다채로운 기법을 사용해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겪는 따돌림, 폭력, 슬픔, 공포, 외로움 등을 힘 있는 문체로 짜임새 있게 그려냈다. 분홍고래. 1만2000원.





▶나무로봇과 통나무(톰 골드 글·그림, 김이슬 옮김)=행복한 왕과 왕비에게는 오랫동안 자식이 없었다. 왕실 발명가와 마녀는 왕과 왕비를 위해 특별한 무언가를 만든다. 바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무 로봇과 통나무 공주를 말이다. 그런데 공주에겐 한 가지 비밀이 있다. 잠이 들면 통나무로 돌아간다는 것! 책읽는곰. 1만4000원. 조상윤기자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