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대한항공 '제주와 동행' 봉사활동 펼쳐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2. 11.22. 00:00:00
대한항공 제주 사내 봉사단체 다솜마루는 최근 제주시 애월읍 소재 창암재활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2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환경정리를 비롯해 장애인들과 주변 산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4·3유족부녀회 김장 담그기 행사


제주4·3희생자유족부녀회(회장 강능옥)는 지난 19일 제주시 오라동 남현김치 앞마당에서 제주4·3희생자유족부녀회 회원 등 관계자 130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김치 만들기 봉사를 진행했다.





한국여성농업인 표선면회 성금 전달


(사)한국여성농업인서귀포시연합회 표선면회(회장 고말선)는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 30만원을 표선면에 전달했다. 고말선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성금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시 'UAM 과세방안' 지방세 포럼 우수상


제주시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2년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1일 제주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이번 지방세 발전포럼에는 전국 17개 시도가 참여해 다양한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제주시는 'UAM(도시항공모빌리티) 도약에 따른 지방세 과세방안'을 발표해 가까운 시기에 입법화가 필요한 내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재산세과 오상열·오소영·강미량 주무관을 주축으로 자료를 조사하고 작성한 이번 연구과제는 UAM을 활용한 상업적 운송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상용화 시 이에 대한 과세 방안을 다뤘다. 제주시는 "이 대회가 제주시 세정 분야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1983년 이래 매년 이어져온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세 관련 최대 규모 행사다. 자치단체의 연구과제 발표 등을 통해 정책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