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 기념 연대 캠페인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2. 12.05. 00:00:00
서귀포시는 최근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11.25~12.1)을 맞아 지난 1일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도민 인식 개선 및 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귀포가정행복상담소와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주관으로 마련한 이번 캠페인에는 시청 여성가족과를 비롯해 서귀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서귀포시청소년쉼터 등 여성·청소년 유관기관 7개소·44명이 참가했다.

캠페인은 현수막과 피켓 등을 이용한 거리행진과 폭력 근절 홍보물 배포, 패널 전시 및 여성·아동폭력 지원기관 시민 홍보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일조했다.



상효1동경로당 이웃사랑 성금 전달

서귀포시 상효1동경로당(회장 양학량)은 지난 2일 경로당 앞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상효1동경로당에서 연말을 맞아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간병비·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양학량 회장은 "힘든 겨울을 보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설대 집의계 애국 선구자 경모식 개최

제주시 오라동은 지난 3일 국가현충시설로 지정된 조설대에서 제10회 조설대 집의계 애국 선구자 경모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모식은 '을사늑약'이 체결된 1905년 오라동 유학자를 중심으로 결성됐던 항일 의병운동 조직인 조설대의 애국 정신을 이어받고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연미마을 조설대에서 열리고 있다.



관광대 LINC 3.0 사업단 산학연 워크숍

제주관광대학교 LINC3.0 사업단(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지난달 30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LINC 3.0 사업 참여업체 및 가족회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협업센터(이하 ICC) 산학연 공유·협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회사와 산학협력 관계자들 간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제주빛캘리 초록우산에 사랑의 쌀 전달

제주빛캘리(회장 정하은)는 지난 2일 회원전을 개최하며 받은 축하 쌀 60㎏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쌀 기부는 지난 11월에 열린 제주빛캘리 회원전을 기념하며 받은 쌀을 지역 내 소외아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해양수산연구원 연구사업 최종 평가보고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은 최근 올해 연구사업 추진상황 최종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할 방향을 설정하고, 성과평가에 따라 향후 연구사업 추진 방향 마련 방안 등이 공유됐다.



제주YWCA 여성폭력추방 주간 캠페인

(사)제주YWCA 디지털성범죄상담소(회장 고미연)와 (사)제주YWCA 통합상담소(소장 양금선)는 여성폭력추방 주간을 맞아 데이트 폭력과 디지털 성범죄를 주제로 지난달 30일 제주한라대 한라아트홀에서 여성폭력추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