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안녕 2023” 세대 아우를 특별한 축제
제주신화월드 30~31일 카운트다운 파티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
입력 : 2022. 12.14. 00:00:00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이달 31일 한 해의 끝과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축제를 준비했다.

개관 이래 매년 연말이면 한결같이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해 온 제주신화월드는 올해도 어김없이 2023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 올해는 특히 지금까지의 카운트다운 파티와 비교할 수 없는 라인업을 자랑한다. 오는 30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되는 2023 카운트다운 파티는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공연과 다이내믹한 불꽃놀이를 동시에 진행한다.

12월 30일 첫날은 타임머신을 타고 뮤직투어를 하는 콘셉트으로 1990년부터 2020년까지의 곡들 중 가장 많이 사랑받았던 애창곡들로 구성된다. 타임머신을 함께 타게 될 가수로는 코요태, 바다, 이재훈, 노라조 등이며 스페셜 DJ 홍록기의 퍼포먼스도 준비돼 있다.

둘째 날인 31일 공연은 2022년 마지막과 2023년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에 맞춰 불꽃놀이가 더해진다. 가수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힙합가수 타이거 JK와 윤미래 그리고 우리 시대 대표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와 요즘 대세 비비가 함께한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개장 이래 가장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카운트다운 파티가 될 것"이라며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인 만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파티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녕리 주민주도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마을(이장 임시찬)은 지난 8월부터 이달 13일까지 2022년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사업을 전개했다.

이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김녕리 모다드렁 협의체가 농촌관광 운영주체인 주민 중심으로 현장전문가 등 지원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자원을 기반, 주민에게 필요한 농촌관광 콘텐츠를 개발·운영하는 방식으로 시행됐다.

임시찬 이장은 "이번 사업으로 김녕리 마을자원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상품을 제시했다. 이는 동굴탐험 등이 결합된 1박2일 코스, 딩기요트, 마을해설, 해녀와 함께하는 태왁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제주농협 8가구에 희망드림 기금 전달

제주농협농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공동본부장 강승표, 이창철)는 지난 13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농협,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도내 사회시설 관계자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주농협 희망드림(Dream) 프로젝트(2차)'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2차로 진행한 희망드림 프로젝트는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접수 후 심사를 거쳐 8건을 선정해 2600만원을 전달했다. 희망드림 프로젝트는 제주농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387건, 9억3000여만원을 지원했다.



양정기·김순덕 대표 '최고액 기부자'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인 '돈사돈'의 양정기·김순덕 대표는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두 사람은 누적 기부금이 6억원에 달해 제주 아너소사이어티 사상 최고액 기부자가 됐다.

이날 제주 노형동 돈사돈 본점에서 열린 기탁식에서 양정기·김순덕 대표는 "도민 여러분이 사랑해주시는 '돈사돈'이 정성을 모아 실의에 빠진 분들에게 용기를 드리고, 연말연시 나눔 확산에 도움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기부 동기를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