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JDC,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
입력 : 2022. 12.20. 00:00:0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이사장 양영철)는 지난 15일 성금 1억원을 기탁하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이하 제주사랑의열매)의 고액기업기부 프로그램인 '나눔명문기업'의 7호 기업으로 가입했다.

김미양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속가능한 제주의 내일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지역사회 곳곳을 면밀히 살피고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의 나눔 명문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명문기업은 사랑의열매가 2019년 6월 기업사회공헌의 새로운 역할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출범한 고액기업기부 프로그램으로, 1억 원 이상을 일시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허브로타리클럽 해외아동 지원 협약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허브로타리클럽(회장 김현숙)은 지난 16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로타리클럽 창립 3주년 기념식을 진행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해외아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현숙 회장은 "초아의 봉사를 실현하는 로타리의 정신에 맞춰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빈곤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협약을 결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주허브로타리클럽은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원불교제주교구 원음합창단 정기연주회

원불교 제주교구 원음합창단(교구장 제타원 강혜선, 단장 형산 김형우) 정기 연주회가 지난 18일 교도와 도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교구청에서 개최했다. '풍류로써 세상을 건지리라'라는 부제를 단 연주회에선 강형권 제주도 성악협회장의 지휘로 교도, 출가교무(성직자)가 함께 출연해 성가와 가요 9곡을 선보였다. 원음합창단은 원음의 메아리를 통해 세계가 하나되고 맑고 밝고 훈훈한 세상을 열어가고자 1992년 창단됐다.

제주시노인지도자 경기대회 개최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회장 문준식)는 지난 16일 제주시지회 다목적동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노인지도자 경기대회를 열고, 조직 활성화와 화합을 다지는 민속경기, 가요경연대회를 펼쳤다. 이날 종목별 우승은 ▷고리넣기=조천읍 분회 ▷투호=화북동 분회 ▷한궁=노형동 분회 ▷가요=일도2동 분회가 각각 차지했다.

한돈 서귀포최남단지부 돼지고기 기부

(사)대한한돈협회 서귀포최남단지부(지부장 양정규)는 연말을 맞아 지난 14일 서귀포시 대정읍 지역에 거주하는 혼자사는 노인에게 전달할 돼지고기 322㎏(450만원 상당)을 대정읍사무소에 전달했다.

바르게살기 제주도협의회 급식봉사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여성회(회장 강혜숙)주관으로 지난 14일 아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주민 180명에게 점심급식봉사를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