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목e뉴스
오영훈 제주도정 첫 도시재생센터장에 홍명환 전 도의원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
입력 : 2023. 01.03. 10:43:30

오영훈 지사로부터 위촉장 받은 홍명환 제주자치도 도시재생센터장(오른쪽).

[한라일보] 민선 8기 오영훈 제주도정의 첫 도시재생센터장에 홍명환 전 제주자치도의회 의원이 위촉됐다.

오 지사는 2일 신임 홍명환 센터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원도심 등 시가지 환경이 개선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센터가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홍 센터장은 제주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제주주민자치연대 집행위원, 열린우리당제주도지부 정책국장, 제11대 제주자치도의회 도의원을 역임한 후 지난해 지방선거에는 불출마했다. 홍 센터장의 임기는 1월2일부터 2024년 12월31일까지 2년이다.

홍 센터장은 오영훈 도정 출범 이후 개인SNS를 통해 '15분도시'와 버스준공영제 정책 등에서 지속적으로 쓴 소리를 해와 향후 제주자치도의 도시재생 방향이 전환될지 주목된다.

제주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제11조에 따라 2016년 6월에 설립됐으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지원, 신규 공모사업 발굴 및 공모 지원, 도시재생 완료지역 운영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제주 #도시재생센터 #한라일보 #도시재생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