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신년 설계] 류정길 제주지방병무청장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01.09. 11:09:40

류정길 제주지방병무청장

[한라일보]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한 병무행정 구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 뜻하시는 일 모두 다 이루시고 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국가 안보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제주지방병무청은 올해 '공정'에 기반을 두고,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병무행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올해부터 신체검사의 정확성을 높이고 청년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병역판정검사 시 종전 28종의 병리검사에 알부민 검사와 HDL콜레스테롤 검사를 추가하여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그동안 사회복무요원의 건강보험료를 월 최대 10만 원까지만 지원하던 것을 복무기간 중 발생하는 건강보험료 전액을 지원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안정적인 복무 여건 조성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현역병 입영 후 군부대에서 실시하던 입영신체검사를 대체하는 '입영 전 병무청 입영판정검사' 대상이 육군 제2작전사령부 예하 사단에서 지상작전사령부 14개 사단 입영자까지 확대하였습니다. 입영 전에 입영판정검사를 받음으로써 입영 후 귀가로 인한 국민 불편을 없애고 조기 사회진출을 지원하여 병역의무자의 편익을 크게 높일 것입니다.

2023년 제주지방병무청은 병역의무자들이 병역을 이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제도개선을 통해 지원할 것이며, 병역을 성실히 마친 분들을 위한 예우에도 빈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제도개선을 통해 우리 청 직원 모두는 제주도민과 함께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