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적십자봉사회제주시지구협 이·취임식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3. 02.01. 00:00:00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시지구협의회는 지난달 28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정태근 제주적십자사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내외빈, 적십자봉사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대 고영자 회장 이임식 및 제5대 양진석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양진석 회장을 비롯한 부회장, 감사 등 협의회 신임 임원들은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 회장으로부터 선임증을 받았으며 2월 1일부터 2년 동안 임원직을 수행하게 된다.

양진석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버려지고 어렵고 가난한 이웃들을 위한 인도주의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회장은 단위봉사회 회장 등을 역임해 애월읍 관내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에 헌신하고 있으며 누적 봉사시간은 3600여 시간에 이른다.





노형새마을금고 골프동호회 성금


노형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돈) 골프동호회(회장 강동훈)는 지난달 30일 노형새마을금고 본점 회의실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노형새마을금고 골프동호회가 월례대회에서 버디기금을 조성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위기가구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의료비·생계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동훈 골프동호회 회장은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정정우회 정기총회 개최


제주시 대정정우회(회장 송진권)는 지난달 28일 제주시 오라동소재 아젠토피오레컨벤션 2층에서 내외빈 고문 자문위원 회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 및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하례회에는 대정읍장, 대정읍주민자치위원장, 지역출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송진권 회장은 대정인들의 진심어린 고향사랑과 단합된 모습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전달했다.





노형여성의소대 최우수 의소대 선정


제주소방서 노형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미경)가 '2022년 의용(여성)소방대 활동 및 업무수행 평가'에서 최우수 의용소방대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말까지 의용소방대의 활동내역을 토대로 역량을 평가했다.





제주다문화교육센터 교원 직무 연수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지난달 26~27일 제주다문화교육센터와 제주국제교육원에서 교원 23명을 대상으로 '2023 다문화교육지원단 양성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교육 정책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