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함께서기 희망디딤돌 멘토-멘티사업
제주도 '희망두드림 톡'콘서트 개최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3. 02.13. 00:00:00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제주시 썬호텔에서 망디딤돌 멘토-멘티사업 첫 만남의 날 '희망두드림 톡(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

희망디딤돌 멘토-멘티사업은 재직 공무원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멘토로 참여하며 자립준비청년과 시설 입소아동 32명이 직접 멘토의 정보를 보고 원하는 멘토를 선택, 매칭이 이뤄지는 사업이다.

멘토들은 보호종료(예정) 아동의 자립준비 역량강화 및 보호종료 후 안정적인 사회 적응을 위해 고민상담, 소비·지출관리, 여가시간, 가사·취업 및 부동산 계약 등 일상생활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아동이 심리적·정서적 어려움 발생할 경우 시설과 공유하면서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중 행정부지사가 참여했다. 김 부지사는 "자립준비청년들의 가슴 아픈 소식을 들었을 때 이들에게 제일 필요한 건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어른 친구가 필요하다는 것이었다"며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좋은 어른 친구, 따뜻한 멘토로 멘티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디딤돌이 되어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정119, 공사 현장 안전·행정 컨설팅

제주서부소방서 대정119센터(센터장 이창한)는 지난 9일 대정읍 관내 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행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관계자들에게 용접·불티로 인한 화재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화재안전수칙 준수 및 건설현장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의무, 임시소방시설 설치기준 변경사항 등 달라지는 행정 사항에 대한 홍보가 진행됐다.



다문화학생 '학교 보내기' 프로그램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지난 8일과 9일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다문화학생과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 프로그램을 잇달아 운영했다.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자녀 입학 전 준비 사항, 담임선생님과의 소통 방법 등을 안내했다.



건협제주 삼무공원 어스체크플로깅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 이하 건협제주)는 지난 9일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삼무공원 일대에서 지구환경을 살리기 위한 어스체크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어스체크플로깅 봉사활동은 걷거나 달리며 쓰레기 줍기를 병행하는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으로 삼무공원 주변을 산책하며 각종 쓰레기 등을 수거해 쾌적한 산책로를 조성했다.



가스안전공사 노오선 이사 현장 점검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오선 기술이사는 최근 가스사고 개연성이 높은 해빙기를 맞아 제주 에너지 공급의 주축시설인 애월LNG기지를 방문해 현장 안전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노 이사는 가스저장설비에 대한 안전점검과 가스공급시설에 대한 유지관리가 내실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제주지방병무청 병력동원 발전회의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류정길)은 지난 9일 제주도내 주요 수임 군부대와 병력동원소집 부대 동원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전반기 국방병력동원 발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병력 동원 지정 결과 분석을 통해 전시 병력동원 지정 및 운영계획 전반에 대해 제주지방병무청과 군부대 간 상호 인식을 공유했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 종합평가 최우수상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경애)는 지난 7일 경기도 성남시 새마을운동 중앙회에서 열린 전국부녀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는 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운동, 지구촌새마을운동 등 4대 중점과제를 비롯해 모든 평가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국 228개 마을부녀회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