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관광대 제29회 학위수여식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3. 02.16. 00:00:00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15일 대학 컨벤션홀에서 '제29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에는 21개 학과, 졸업생 435명에게 전문학사 학위가 주어졌다. 정규 4년제 학과인 간호학과 졸업생 78명은 정규 학사학위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개설학과인 사회복지학과 졸업생 26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졸업생 93명에게는 이사장·도지사 표창 등의 시상도 이뤄졌다.

김성규 총장은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갈 졸업생 여러분을 위해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형119 대형공사장 화재예방 지도


제주소방서 노형119센터(센터장 서준철)는 최근 관내 대형공사장을 대상으로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

노형119센터의 이번 현장 지도는 겨울철 소방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다발 시기의 공사장 화재를 예방과 임시 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 관리 이행을 당부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최근 대형 공사장 화재사례 공유 ▷용접 작업 시 화재예방 안전수칙 준수 당부 ▷임시 소방시설 유지관리 적정성 확인 ▷공사 관계자에 대한 화재예방 교육 등이다.





서홍동주민센터 ‘하논’ 그림책 배부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동장 오영란)는 지난 14일 지역 내 서귀북초등학교와 서귀서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하논' 이야기 그림책 220권을 배부했다.

이 책은 서홍동 내 위치한 학술적·자연적 가치가 높은 국내 최대 규모의 마르형 분화구인 하논에 대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화책의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MG새마을금고재단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은 지난 13일과 14일 제주시 소재 연화원과 영락종합사회복지관, 서귀포시 사랑원과 해오름주간활동센터에서 'MG희망나눔 난방비 지원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희망나눔재단은 최근 에너지 가격 폭등으로 운영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3곳과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총 400만원 상당의 에너지 비용을 지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