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 세계 습지의 날 공동캠페인
송문혁 기자 hasmh@ihalla.com
입력 : 2023. 03.08. 00:00:00
서귀포시는 지난 6일 남원읍 물영아리오름 생태공원에서 지역관리위원회,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습지의 날'을 기념하는 릴레이 공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10일 서귀포시람사르습지도시(남원읍 물영아리오름)로 인증돼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전국 람사르 습지도시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으로 오는 5월에 있을 환경부 습지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관리위원, 지역주민들은 습지보호를 위한 서약서 작성 및 낭독, 습지 플로깅 활동 등을 통해 습지보호를 위한 실천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습지보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발전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노형로타리클럽 아동 기관 제습기 지원


제주노형로타리클럽(회장 부영석)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클럽 3662지구 '2022~23년도 지구보조금 사업'으로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를 통해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하고 자립을 준비하는 아동을 지원하는 기관인 시온빌을 찾아 500만원 상당의 제습기 16대를 지원했다. 이번 물품 지원은 시설 운영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사전에 조율 후 이뤄졌다.





해동검도 제주협회 환경정화 봉사활동


해동검도 제주협회 총본관 수련생 30여명과 화검회 임창준 회장은 지난 4일 제주시 화북 곤을동에서 해안도로까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바르게살기도협의회 안전 캠페인


바르게살기운동제주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2일 제주종합경기장 일대에서 임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 예방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