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오영훈 도지사 ‘세계 여성의 날’ 행사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3.09. 00:00:00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여러분의 역할 덕분에 한 분의 여성이라도 더 현장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소중하다"며 여성 일자리 확대에 힘쓰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1998년 '일하는 여성의 집'에서 출발해 2001년부터 여성인력개발센터로 운영되고 있으며, 여성들이 경제적·사회적으로 보다 능동적이고 자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경력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오 지사는 이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취업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구직자들과 소통했다. 이어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카페 음료 창업과정에서 실습교육에 참여했다.

또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찾아 운영현황 및 직원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취업프로그램을 참관했다. 특히 상설채용관에 마련된 인공지능(AI) 화상면접을 시연하고 취업지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강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오 지사는 "제주도정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과 더불어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려움에 처한 실직자, 구직자들이 기대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공직자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정기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협의회장 강승해)는 지난 6일 자문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심의·의결도 이뤄졌다.





봉개동연합청년회 어울림 한마당 대회


봉개동(동장 김문규)과 봉개동연합청년회(회장 주광식)는 지난 7일 "느영나영 혼디모영 하나 되는 봉아름"이라는 슬로건으로 봉개동민 어울림 한마당 대회 상황실 개소식을 가졌다.





바르게살기성산읍위원회 경로당에 난방비


바르게살기운동성산읍위원회(위원장 최창배)는 지난 7일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현동식)을 방문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성산읍노인회(회장 강공식) 소속 경로당 15곳에 난방비 150만원을 기탁했다. 바르게살기운동성산읍위원회는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와 사회복지 증진활동을 약속했다.





효돈동연합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


서귀포시 효돈동연합청년회(회장 현정환)는 지난 4일 하효다목적회관에서 청년회원 및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효돈동연합청년회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현정환 신임 회장은 "앞으로 효돈동 지역발전과 연합청년회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형동 통장들 취약 계층 농산물 기부


제주시 노형동통장협의회(회장 고영남) 41통장(고윤희)과 51통장(김미화)은 지난 7일 노형동주민센터(동장 김신엽) 1층에 설치된 '솜뽁♥♥ 살레와 나눔 냉장고'에 건강 관리 취약 계층을 위한 흑찰보리쌀, 양배추, 쪽파, 파김치 등 농산물을 전달했다.





표선면 도로변 가로화분 계절화 식재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조성연)은 지난 6일 일주도로변 가로화분 및 화단에 계절화를 식재했다. 이날 일주도로변 가로화분 200여개 및 가로화단 11개소에 페츄니아, 스토크, 석죽 등 계절화 1만본을 심고 화단 인근에 대한 환경정비 활동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