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제주 관광 깊숙이"... J-아카데미 신규 온라인 강좌 운영
지질·웰니스관광 등 16개 과정 개설
관광 관심있는 누구나 교육 가능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3. 03.23. 14:28:37

제주관광 전문교육 제이-아카데미(J-Academy) 온라인 플랫폼. 제주관광공사 제공

[한라일보]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전문교육 제이-아카데미(J-Academy)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신규 강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제주관광 전문교육 제이-아카데미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어 현업에 종사하는 관광종사원, 관광에 관심있는 누구나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직무, 관광트렌드, 제주이해 등 32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신규 강좌를 16개 과정을 더 개설했다. 신규 강좌는 ▷세계지질공원 여행(과학탐험가 문경수) ▷제주 웰니스관광의 이해(단국대학교 장태수 교수) ▷크루즈의 모든 것(롯데관광개발 정세영 부장) ▷음식으로 만나는 제주문화(제주향토음식보전연구원 양용진 원장) ▷제주의 허파, 곶자왈을 만나다(한국생태관광협회 고제량 공동대표) ▷탐라순력도로 떠나는 제주역사 여행(탐라 그리고 제주 박수현 작가) 등이다.

교육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신규 강좌 개설에 따른 SNS 이벤트도 추진한다.

공사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누구나 손쉽게 제주 특화 관광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다"며 "관광종사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이-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jacademy.i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